양재진 양재웅 모친 공부법
본문 바로가기

정보

양재진 양재웅 모친 공부법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정신과 의사로 유명한 양재진, 양재웅 형제가 나와 모친의 공부법을 소개했다. 저로서는 큰 아이가 올해 대학에 들어갔고 작은아이는 이제 고1에 들어가 3년 동안 고생을 시작하는 단계라 귀가 솔깃해지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data-language="ko">

 

큰 아이는 늦게 공부를 해서 기초가 닦이지 않은 상태서 공부를 하느라 고생을 많이 했는데 작은 아이는 수학머리라 외우는 것을 상대적으로 싫어해서 약간은 꾀를 부린다고 할까 둘의 180도 틀린데 딸아이는 다행히 공부한 만큼의 대학에 들어가 여간 다행이지 싶다. 남은 아들은 멀리 기숙하러 충청도까지 가서 공부해야 하는데 아직은 고1이라도 애 같아서 걱정이 더 크다. TV에서 공부에 대한 얘기가 나오면 아직까지는 귀가 솔깃해져 아들한테 딸한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얘기면 적어서 주든 한다. 잠시 어떤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 봤다.

 

 

부모님의 무한 신뢰

KBS 2TV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훈남 정신과 의사 형제 양재진·양재웅이 출연해 촌철살인 멘트로 초특급 입담을 자랑했다. 아들 둘을 의대로 보낼 수 있었던 모친의 교육법은 무무엇이었을까? 양재진은 “한참 사고 치고 문제를 일으킬 때도 ‘나는 널 믿어. 네 자리로 돌아올 거다’라며 무한 신뢰를 주셨다”라고 설명함. 양재웅은 “초등학교 6학년 때 이미 누나와 형이 대학생이었다. 그러다 보니 나도 대학생인 줄 알았던 것 같다. 공부도 하고 싶은 것만 하면 되는 줄 알았다. 성적이 점점 떨어졌지만 엄마는 강요하지 않았다. 또 학교도 가기 싫다고 하면 ‘가지 마’라고 말씀하셨다. 그러다가 누나, 형과 떨어져 지방으로 가서 살 게 됐는데, 아무 생각 없이 공부했는데 성적이 잘 나오더라. 다시 공부에 흥미가 생겼다. 공부하는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어머니가 만들어주셨던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흐흐흐 우리 막내는 위 의사선생님 어머니처럼 풀어놓았으면 아마도 무한대로 뛰어놀고 다녔을 것 같다. 우리 애는 좀 자극이 곁들여져야 정신 차려서 하는 스타일이다. 주위에 열심히 하는 친구들이 많이 있고 분위기가 공부하는 분위기이면 같이 열심히 하는 스타일이다. 위의 의사님 어머님처럼 해보려고 했지만 와이프의 단단한 아들 공부 조련에 내가 감히 내 방식의 공부법이라고 할 수 없는 이유는 대부분 남편들이 저녁 늦게 들어오고 애들 공부는 와이프가 스케줄이니 학원이니 동네 아줌마들의 네트워크가 있으니 씨알도 안 먹힌다. 어쨌든 중학교 3학년에서 시험으로는 전교 탑을 했으니 또한 와이프가 하자는 데로 할 수밖에... 이것도 역시 다른 방법의 와이프(부모님)의 무한신뢰에 포함되리라 방법만 틀릴 뿐이다.

 

data-language="ko">

 

초등학교 6학년부터 상담?

정신과 의사가 된 것에 대해 양재진은 "고등학교 때부터 친구들 상담을 많이 해 줬다. 상담을 하다 보니 재밌었다"고 말했고, 양재웅은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어머니 상담을 했다"며 일찍부터 형, 누나가 나가 살아 어머니가 힘들 때마다 자신에게 상담을 했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특히 두 사람 모두 싱글임에도 부부 상담이 가능한 것에 대해 "'동치미'에서도 부부 상담을 하면 결혼도 안 해봤으면서 어떻게 코치하겠냐고 따지신다. 하지만 그분들은 한 명과 살아봤기 때문에 경험이 제한적이고 지인의 경험이라고 해도 얼마 안 되지만 저희는 수많은 간접 경험을 했기 때문에 상담을 해드릴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양재웅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겸 방송인이다. 양브로의 정신세계라는 유튜브 채널도 형과 같이 운영하고 있다.

 

출생

 

1982년생으로 38세다. 형은 양재진으로 역시 의사다

 

학력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전공의

W진병원

 

 

방송출연

 

SBS 살맛나십SHOW :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자문 출

KBS 생생정보 :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자문 출연

SBS 모닝와이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자문 출연

스카이 TV 인 앤 아웃 :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자문 출연

KBS 연예가중계 : '심야식談' 고정 출연

MBC 오늘 아침 :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자문 출연

MBC 표준 FM 별이 빛나는 밤에 : 청취자 상담 진행

채널A 하트 시그널 : 시즌1,2,3 고정 출연

JTBC 비정상회담 :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자문 출연

ON Style 바디 액츄얼리 : 여성 알코올 중독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출연

KTV 마실 카페 : 아동학대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출연

MBN 왕과 여자 :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자문 출연

MBN 아궁이 :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자문 출연

MBN 러브 시그널 : '사회병리현상' 정신건강의학과 자문

TV조선 사랑의 콜센터 : 게스트 출연

KBS2 옥탑 밥의 문제아들 :  형 양재진과 함께 게스트 출연 (2021.01.26, 114회)

 

data-language="ko">

양재진

출생

 

1974년생 46세다

 

학력

 

전주고등학교

아주대학교 의학 학사, 석사(정신건강의학과)

진 정신과의원 원장(2006~2008.1)

진병원 대표원장(2008.1)

 

 

방송 출연

 

2011년: Story On 시사교양 아름다운 변신 Let 미인

2012년: MBN 연예오락 속풀이쇼 동치미

2012년: Story On 시사교양 Let 미인 시즌2

2013년: MBN 연예오락 인생고민 해결 SHOW 신세계

2015년:  KBS W 시사교양 빨간 핸드백

2015년: O tvN 연예오락 어쩌다 어른

2016년: SBS 연예오락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 

 

 

위 양재진 양재웅 두 의사를 키우신 부모님의 가르침은 남다를 것 같습니다. 무한신뢰. 아주 간단한 4자이지만 많은 부분이 함축되어 있는 말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양재진, 양재웅 두 분과 부모님의 공부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자기 자식 다 좋은 대학 보내고 싶지 않은 부모가 어디 있을까? 이제는 아직도 애 같은데 부모 곁을 떠나 타지에서 3년 동안 공부한다고 본인이 결정해서 들어갔지만 난 아직도 품에 더 두고 내 눈에서 곁에서 공부했으면 하는 마음도 더 크다. 생각보다 빨리 온 막내하고 같이 보낼 날도 많지 않구나 하는 생각에 그냥 가슴이 좀 시리다. 좀 맛난 거 더 많이 사주고 사달라는 거 좀 더 사주고 좋아하는 게임이라도 고등학교 전쟁에 가기 전에 실컫시킬걸 그랬나라는 부질없는 생각도 드는 설날 늦은 오후다. 아프지만 말고 친구와 잘 사귀고 최선을 다하면 그걸로 됐다. 아들아. 좋은 대학은 꼭 가지 않아도 좋다. 아빠는 남을 배려하는 건강한 아들이 되어 3년 후에 오기를 바란다. 아빠는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