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 10

티스토리 소제목 서식 만들기

블로그를 작성 시 문장을 구분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글쓰기는 제목 1~제목 3, 본문 1~본문 3, 인용 1~인용 2로만 되어있어 문장을 나눠 소제목을 넣어도 육안상으로 눈에 딱 띄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해결한 서식 이용하기인데요. 미리 작성해 놓은 서식을 불러와서 이용하면 글 쓰는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는데 오늘은 소제목 넣기를 해보겠습니다. 소제목 서식 만들기 관리자 페이지 메뉴 >콘텐츠>서식관리로 들아간다. 서식 만들기 위한 HTML에 '서식 코드' 넣기 아래 '소제목 서식코드 파일'을 복사, 붙여 넣기 한다. 소제목 서식 코드 파일 소제목 서식코드 파일 보기 위의 '소제목 서식코드 파일'을 열면 아래와 같이 코드가 보인다. 파란색 박스로 친부분이 1세트이니 파란색 ..

블로그 키우기 2020.09.29 (2)

쿨 이재훈, 심폐소생술로 사람 살려

쿨의 이재훈이 사람을 구했다는 소식입니다. 이재훈은 위기에 처한 시민을 심폐소생술로 구한 사실을 28일 뒤늦게 알려졌는데요. 이재훈은 9월 27일 제주도의 한 시장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시민을 심폐소생술로 구해냈다. 제주 오일장에서 쓰러진 시민, 심폐소생술로 살려 한 누리꾼이 SNS에 “오일장에서 쓰러진 분이 있었는데 심폐소생술 및 케어 후 119에 인계하고 쿨하게 퇴장했다”고 이재훈의 선행 목격담을 공개했네요. 이재훈은 현재 신곡을 내기위해 음악 작업을 제주도에서 하며 지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훈의 소속사 측은 “이재훈이 시민을 구한 게 맞습니다. 이재훈은 스킨스쿠버 강사로 자연스럽게 심폐소생술을 할 줄 알았던 것 같다. 위험에 처한 시민을 구하게 되어 정말 다행이고 고맙게 생각한다”라고 밝힘. ..

정보 2020.09.29

김용호 연예부장, 연예인 도박 폭로

기자 출신인 김용호가 유튜브 '연예부장'에서 배우 이종원, 가수 탁재훈, 이용대 전 부인 변수미의 실명을 말하며 '도박'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에 탁재훈은 재반박을 하며 고소를 시사했습니다. 김용호 씨도 어떤 근거가 있어 방송을 통해 언급을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상대방한테 법적 대응까지 감수하면서까지 터트리지는 않을 것 같은데 관련 내용 보시겠습니다. 직접 통화? 9월 27일 유튜브 채널 '김용호 연예부장'에 '도박 중독 연예인들, 실명 공개'라는 영상을 게재했는데 방송인 탁재훈, 배우 이종원, 이용대 전 부인 변수미에 대한 폭로를 함. 김용호는 이종원은 "예전에 이 분이 필리핀 카지노에서 도박하는 사진을 받은 적 있다. 그땐 제가 보도를 안 했다. 근데 정킷방에서 또 도박하고 있었다"라고..

정보 2020.09.28

비타민 D 효능, 부족 증상, 예방, 음식(코로나19 감염 54% 낮춰)

비타민 D의 효능 및 결핍 예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연적인 햇빚을 매일 20분간은 쬐야 비타민D가 체내에 생성된다고 합니다. 사무실 근무고 새벽에 출근해서 해 떨어지고 나서야 퇴근하는 직장인은 점심시간을 이용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어려우면 비타민D를 복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D가 코로나 19 감염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같이 확인해 보겠습니다. 효능은 비타민D는 골격 형성에 필요한 칼슘을 대장과 콩팥으로 흡수시킨다. 부갑상선에서 나오는 파라토르몬과 칼시토닌은 칼슘을 알맞게 골수로 운반해 뼈대가 제대로 크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타민D는 피부에서 태양의 자외선을 받아 비타민 D가 형성된다. 태양 광선이 비타민 D의 합성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임. 대부분의 사무직 ..

정보 2020.09.27

유명희 WTO 사무총장 도전 1차 통과, 유명희 프로필 및 남편 정태옥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직에 도전하는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이 미국에서 지지교섭을 끝내고 9월 1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습니다. 한국인으로서는 첫 도전이고 여성으로도 세계기구 도전은 큰 의미가 있네요. 1차 라운드는 무난히 통과했고 2차라운드를 앞두고 있는 유명희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TO 총장 선출방식 유 본부장은 9월 15일부터 미국 워싱턴을 방문하여 미국 주요 인사, 전문가들과 면담을 진행, 선거활동을 펼침. WTO 사무국은 지난 18일, WTO 사무총장 후보로 나선 8개국 인사 중 멕시코와 이집트, 몰도바 등은 탈락했다고 밝힘. 따라서 유 본부장은 영국, 사우디아라비아, 케냐, 나이지리아등의 후보자와 2차 라운드를 올라 경쟁하게 되었네요. 163개 WTO 회원국들은 2차 라운..

정보 2020.09.19

불암산 청설모 동영상

집 바로 뒤에 위치한 불암산은 최근 둘레길을 많이 정비했네요. 나무길을 대폭 정비하고 힐링타운도 새롭게 정비되어 가볍게 산책하기 좋더라구요. 요즘 주말에 가끔 와이프와 산책을 하는데 그동안 잘 보이지 않던 청설모가 오늘은 많이 보입니다. 올라간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바로 2 m 거리에서 도토리를 입에물고 빤히 쳐다보는데 그 모습이 너무 귀여윘습니다. 1시간 정도의 둘레길인데 돌아오는 길에 이번에도 땅에 떨어진 도토리를 찾는지 높이 1m정도의 나무에서 내려와 왔다갔다 한 모습을 담아 봤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0.09.19

두근두근 파이썬에서 웹크롤링 소스(네이버뉴스, 이미지 긁어오기)

네이버 뉴스와 이미지를 파이썬으로 웹 크롤링할 수 있는 소스입니다. 1) 네이버 뉴스를 웹크롤링하는 소스 urllib : 파이썬에서 웹과 관련된 데이터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라이브러리 urllib는 총 4개의 내부모듈이 존재한다. 그중에 하나는 웹을 열어 Data를 읽어오는 역할을 하는 request모듈이 있다. import 모듈을 가져오는 것 from urllib.request import urlopen from bs4 import BeautifulSoup html=urlopen("https://news.naver.com") bsObject=BeautifulSoup(html, "html.parser") for link in bsObject.find_all('a'): print(link.tex..

코딩 배우기 2020.09.13 (1)

네이버 로직의 오해를 피할 방법, 정과장의 쿠팡파트너스(탈잉)

네이버 로직의 오해를 피할 방법 네이버 로직의 오해를 피할 방법, 정 과장의 쿠팡 파트너스(탈잉) 1. 단축 링크 다는 법 1) 기존의 1~2 단축 링크를 사용하는 게 아니라 10개 정도를 활용해서 중복되지 않게 사용한다. 비틀리, tinyurl 외에도 '단축 사이트', '단축 링크'로 검색하면 많은 단축 사이트가 있어서 잘 돌아가는 단축 링크를 사용할 수 있다. 2) 2번째는 쿠팡 전용 홈페이지를 만든다 네이버-네이버-쿠팡보다는 네이버-쿠팡 전용 홈페이지-쿠팡식으로 쿠팡 전용 홈페이지를 좀 더 신뢰성 있게 홈페이지를 구성한다. 블로그를 이용해도 되고 SNS를 이용해도 된다. 2. 검색 누락이나 웹사이트로 빠지지 않게 하는 법 쿠팡 공정위 문구, 이미지 배너 달아서 '네이버 이미지 라이브러리'에 나오지 ..

조두순 출소일(12월 13일), 나이, 얼굴, 거주지 및 국민청원

조두순 출소일(12월 13일), 나이, 얼굴, 거주지 및 국민청원 지금으로부터 12년 전 끔찍한 내용의 성폭력 기사를 TV 통해서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아 성폭력으로 사회의 큰 파장을 일으켰던 '조두순'이 징역 12년을 마치고 출소한다고 하네요. 소원이라는 영화로도 나왔었는데요. 조두순 출소 관련 내용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조두순 출소일, 12월 13일 아동을 대상으로 한 천인공노할 성범죄를 저질렀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가벼운 처벌로 국민적인 분노가 사라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조두순 이란 말은 뇌리에서도 각인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 악마같은 조두순 출소가 99일 앞으로 다가오자 여기저기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음. 국민청원까지 등장하여 답답한 마음에 ‘조두순의 출소를 막아달라’고 요청하고 있는..

일상리뷰 2020.09.05

임세은 프로필, 청와대 부대변인

정부는 비서실 인사와 장관급 인사에 이어 후속 인사를 계속하고 있네요. 새로운 신임 청와대 부대변인으로 임세은씨가 되었는데요. 임세은 부대변인에 대한 프로필을 보겠습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임 선임행정관의 부대변인 임명 소식을 전하며 "임 부대변인은 청년소통정책관,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청년정책특별위원장 등을 역임하면서 청년층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의견을 가감 없이 전달해 왔다"강 대변인은 그러면서 "앞으로 다양한 국정 현안에서 여성과 청년층 입장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대변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임. 임 부대변인의 소감 임세은 신임 청와대 부대변인은 소감에서 대통령 내외의 진심을 전달을 잘하는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 포부를 말함."그동안 청년의 목소리를 대신 내는 대통령의 귀 역할을 했..

일상리뷰 2020.09.03 (43)